INFO

독일 진출에 필요한 정보안내

에이전시 과정

에이전시 계약은 이미 프로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선수들 또는 FS아카데미에서 프로에 진출할 준비가 된 선수들과 하게 되는 계약입니다.

이력확인

영상&전적확인

분데스리가 진출

선수생활시작

아카데미 과정

아카데미 계약은 프로진출을 위하여 기량향상이 필요한 선수들에게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계약입니다.

기량확인

훈련참가

트레이닝

기량회복

입단테스트

선수생활시작

교육청미팅

학교입학

자주 묻는 질문

Q

안내된 비용 이외에 추가되는 비용이 있나요?

성인 –  성인의 경우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올 경우 추가되는 비용은 별도로 없으며, 개인용돈만 지참하면 됩니다.

미성년 – 의료&책임보험 84유로/월, 교통카드 비용 35유로/월, 구단에 따라 다르지만 10유로/월 정도의 금액은 회비에 미포함 되어 있습니다.
 

Q

유학시기를 언제로 잡는 것이 좋을까요?

조금이라도 어린나이에 유학 시기를 잡으시는게 좋습니다만, 이는 자녀의 정서적인 안정감과 성격 등을 모두 고려 하여 결정하는 것이 옳습니다. 합법적으로 가디언을 설정하여 유학을 시작할 수 있는 시기는 만14세입니다.
 

Q

한국에서 중.고등학교를 재학 중 독일로 넘어가면 학교는 어떻게 되나요?

나이가 만18세 이상이 되지 않았다면 학업을 병행해 나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독일어가 원활하지 않을때 일반 수업을 독일학생들과 함께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저희 회사가 있는 뒤셀도르프 지역에서는 독일공립학교에서 별도의 인터네셔널 코스를 개설하여 이 곳에서 독일어 향상수준을 확인 하여 학년 배정을 담임선생님께서 합니다. 저희 회사에서 가장 빠르게 일반반으로 진급이 된 경우는 6주 가장 느리게 진급이 된 경우는 1년 6개월입니다. 
 

Q

유소년 시기에 독일로 축구유학을 나오게 되면 분데스리가(유소년1부리그) 테스트가 가능한가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도르트문트, 레버쿠젠, 샬케 등 명문구단들은 FIFA 룰을 철저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친부모가 함께 독일에서 경제적인 사유로 거주하는것이 아니라면, 유소년 분데스리가 입단은 불가능 하며 입단을 하였다 하여도 선수등록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2020년 4월 기준으로 거의 모든 명문구단(성인팀이 분데스리가 1부 또는 2부리그에 있는)은 국제적인 이적에 있어, 친부모의 경제적인 사유에 따른 체류와 국제적인 첫 이적이 자신의 구단이 되지 않도록 한다라는 규칙을 따르고 있어, 사실상 위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 다면 불가능합니다.
단, 유소년 팀의 성인팀이 분데스리가가 아닌 경우, 테스트를 허가하는 경우가 있음.
 

Q

하루 일과가 어떻게 되나요?

성인 –  자율적인 참여에 이루어 지는 것을 기본으로 하며, 오전 런닝 -> 독어 교습(독일어과외-요청시 추가비용) -> 점심식사->휴식->FS회사트레이닝->저녁식사->구단훈련 or 구단훈련이 없을 경우(개인운동 및 휴식)

미성년 – 학교등교->하교시 점심식사->휴식 후 FS회사트레이닝->저녁식사->구단훈련 or 구단훈련이 없을경우(개인운동 및 휴식)->학업관련 독일어교습(독일어과외-요청시 추가비용)

※FS트레이닝이 없는 날은 개인운동으로 대체됩니다.